티스토리 뷰

가평군맛집 운악산맛집 현리맛집 유경냉면에서 먹은 비빔냉면 함흥냉면 그리고 고기만두

 

경기도 가평은 서울에서 가까워서 여름이면 자주 갔던 여행지이기도 한데요. 작년 여름에는 못갔었는데 올해 여름
가평 남이섬 여행을 다녀오기로 하였는데 와이프가 닭갈비나 막국수는 좋아하지 않아서 
운악산 현등사 입구에 있는 유경냉면 집에서 맛있는 비빔냉면과 함흥냉면, 고기찐만두 먹고 

남이섬 갔다가 집에 왔어요. 가평에서는 주로 막국수 먹거나 남이섬 근처에서는 주로 닭갈비를 먹어보았는데요.
아주 예전에 가평역 근처에서 냉면 먹은적은 있었네요. 

 

가평에 많이 방문해보았지만 운악산쪽은 처음 와봤어요. 시원한 함흥냉면과 매콤하고 맛있는 비빔냉면 먹고
남이섬 으로 여행을 가기로 하였어요. 현등사도 가보고 싶었지만 날씨가 더워서 바로 냉면먹고 남이섬으로 고고싱 했네요.
가평군맛집 운악산맛집 현리맛집 유경냉면 입구 모습이에요.
예약 및 문의는 031-585-2435 또는 010-3993-2435로 하시면 되세요.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밤 21시까지 이고 음식점 앞에 주차 가능하고 명절만 휴무이고
좌석과 테이블수는 대략 15테이블인데 대체공휴일은 16일날 11시 40분쯤 방문했는데 냉면 드시러 오시는 손님들이
많으시더라구요. 냉면 외에 선지해장국, 떡만두국, 칼국수, 찐만두도 있네요. 가을 이후에 방문하여
떡만두국이나 선지해장국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운악산이나 현등사 방문하는 등산객들이 많을 것 같네요. 

유경냉면 본점이어서 체인점을 모집하는 것 같더라구요. 
30년 동안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유경냉면의 달인비법으로
육수 12가지와 다데기 21가지가 들어가네요.
유경냉면은 양이 아주 푸짐해서 곱배기 시킨 느낌이 들더라구요.
면발이 살아있고 저는 함흥냉면먹고 와이프는 좋아하는 비빔냉면 먹고
준표를 위해서는 찐만두 주문했어요. 찐만두는 고기만두로 가성비가 좋았어요.
맛도 좋았구요.

유경냉면 집 모습이에요. 야외 테이블도 있고 #가평가볼만한곳 #운악산맛집 #현리맛집 #가평군맛집 으로 추천드려보네요.

유경냉면 식당 내부 모습이에요. 즉석에서 바로 뽑는 냉면으로 좌식테이블도 있고 일반 테이블도 있어요.

와이프는 아주 편안한 좌식테이블을 선호하여 일반 식탁에 앉았다가 좌식테이블로 옮겨 앉았네요.

식탁이 가평과 아주 잘 어울리게 나무 느낌의 식탁이에요. 식사류는 고기 냉면, 유경냉면, 비빔냉면, 함흥냉면(물냉면) 등 냉면이 종류별로 있어요. 이외에 칼국수, 선지해장국, 만두, 보쌈, 족발, 해물파전 등의 안주류도 있더라구요. 
산행하고 내려와서 시원하게 막걸리에 해물파전 먹기에도 좋을것 같네요. 

와이프가 먹을 비빔냉면 나왔어요. 양이 정말 푸짐하더라구요. 곱배기 절대 아니에요. 보통 비빔냉면이에요. 
냉면의 양이 아주 많아서 보기만 하여도 아주 배부른 느낌이 들어요. 가위로 면을 싹둑싹둑 잘라서
취향껏 식초와 겨자를 넣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제가 먹은 함흥냉면이에요. 면발이 아주 좋더라구요. 물냉면이죠. 맵지 않는 함흥냉면...
육수에 식초가 일단 많이 들어간 느낌이라서 식초를 더 추가하지는 않았네요.

얼음도 조금 있어서 육수와 면발이 정말 시원한 함흥냉면이었어요. 유경냉면 추천하는 이유가 있었네요.
가평에 오신다면 꼭 한번 들려서 맛있는 냉면으로 점심 식사 해보세요. 
근처에 펜션도 많이 있는 것 같아요. 함흥냉면 가루로 즉시 뽑아서 바로 만든 냉면이라서 그런지
냉면의 면발이 아주 쫄깃하고 맛있더라구요. 

올해 먹은 냉면중에 단연코 넘버원이네요...일찍 집에서 출발하여 현등사도 구경하고 내려왔다면 더 맛있었을 것 같아요.

운악산 등산을 하고나서 방문해서 비빔냉면이나 유경냉면 또는 함흥냉면 먹어도 아주 좋을 것 같네요. 

가평군맛집-운악산맛집-현리맛집-유경냉면-함흥냉면
유경냉면-함흥냉면

냉면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유경냉면 집은 이번에 처음 방문이었지만 시원한 함흥냉면의 맛과 매콤하고 맛있었던

비빔냉면의 맛..그리고 찐만두의 맛에 반해버린 것 같아요. 

꽤 오랜 세월 그 맛이 유지되어온 시원한 냉면맛을 볼 수 있었던 가평군맛집 유경냉면

사장님과 직원분도 친절하시고 아주 시원한 육수에 적당하게 삶아진 냉면 면발...

너무 익어도 맛없고 들익으면 식감도 이상할텐데 유경냉면의 면발은 아주 잘 삶아진 것 같아요. 

와이프가 비빔냉면을 먹었는데 양이 많다며  저도 먹어보라고 준 비빔냉면이에요..

저는 이 비빔냉면을 함흥냉면 그릇에 옮기고 유경냉면 처럼 먹어보았네요. 역시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준표군을 위해서 찐만두도 주문했어요. 6천원의 가격대인데 10개의 고기만두가 나오네요. 가성비가 아주 좋은 것 같아요. 

냉면과 함께 먹는 찐만두의 맛도 아주 좋았어요. 알맞게 쪄젔고 만두피 안에 든 고기맛도 아주 좋았답니다. 찜기에 담겨서 바로 나오니 더 맛있게 보였어요. 간장에 살짝 찍어먹어도 맛있는 고기만두이지만 냉면에 고기를 싸먹듯이 만두를 냉면과 같이 먹어보는 것도  또다른 식감과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가평군맛집 운악산맛집 유경냉면에서 먹은 아주아주 매우매우 시원한 유경냉면과 부드러운 찐만두를 함께 입안 가득 넣고 씹으니 오랜만에 온 가평이 더 반가웠고 다 먹고 가려고 하는 남이섬으로의 여행도 아주 즐거울 것 같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