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당역맛집 생삼겹살과 돼지갈비 맛집 삼수갑산

사당역맛집 생삼겹살과 돼지갈비 맛집 삼수갑산

사당역 주변에 맛집이 참 많습니다... 오늘 찾아간 맛집은 국내산 한우와 돼지갈비 전문점 '삼수갑산' 입니다. 마장동에서 가져오는 고기는 아니고..지방에서 올라오는 고기네요. 마장동 고기도 거기서 도축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사당역 5번 출구에서 3,4분만 걸어가면 쉽게 찾을 수 있는 삼수갑산 식당이에요. 국내산 한우와 돼지갈비 전문점이랍니다..

주차공간도 넓직하구요. 4층 건물이 모두 삼수갑산 식당이에요. 3층에는 직장인들이 조용히 회식하기에도 좋은 장소가 있더라구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식당 내부로 들어왔습니다. 삼수갑산의 메뉴판 모습이에요. 주문한 요리는 돼지갈비와 생상겹살입니다.. 가격은 돼지갈비가 1인분에 12,000원 생상겹살이 1인분에 13,000원 입니다.   

자리에 착석하면 숯불화로에 숯불이 준비됩니다. 고기는 숯불로 구워먹어야 정말 맛있죠.. 

식당 규모가 정말 큽니다. 기본 반찬이 세팅되었습니다..밑반찬이 정말 많더라구요. 싱싱한 상추, 상추 무침, 동치미, 마늘과 쌈장 등이 보이네요.

상추 무침은 갈비, 삼겹살과 함께 먹으면 정말 감칠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영양가가 풍부하고 달콤하면서 맛이 좋은 단호박찜과 브로콜리, 오징어숙회, 미역, 그리고 초고추장이에요..술안주로 이것도 최고죠.

양념게장도 나오네요. 입안에 착착 감기는 맛이 일품인 양념게장이에요..밑반찬들이 정말 훌륭하죠. 백김치도 맛있었답니다.

샐러드도 맛있네요. 드레싱이 달콤하고 고소한게 진짜 괜찮았답니다. 밑반찬이 정말 맛있고 푸짐한 삼수갑산이에요..사당역맛집으로 강력 추천드려요..강남쪽 생삼겹살, 돼지갈비 맛집보다 좀더 좋은 것 같아요.  

연근도 씹히는 맛이 아주 좋았는데요. 고기가 좀 느끼할 때 연근 한조각 씹어먹으면 정말 좋더라구요.

생삼겹살을 불판위에 올렸어요. 살짝 육즙이 올라오네요..적당한 타이밍에 육즙 나온것을 보고 뒤집어 주면 되겠죠.. 서민음식으로 돼지고기는 최고인데요. 두툼한 두께의 생삼겹살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삼수갑산 사당역맛집입니다.

정말 노릇하게 알맞게 잊었죠. 이 타이밍이 가장 생상겹살이 맛있게 구워진 타이밍이에요. 불판위에 보시면 작은 종지가 보이시죠...삼수갑산에서 처음 보는 소스에요... 서빙해주시는 직원분한테 물어보니 '갈치액젓' 이라고 들은 것 같은데..
잘 구워진 생삼겹살을 액젓 소스에 찍어먹어도 맛있답니다.

돼지고기와 함께 빠질 수 없는 소주나 맥주...섞어 마셔도 좋구요...그러나 전날 3차 (통닭, 낚지볶음, 나이트클럼) 까지 달려준 상황이라..이날은 소주 대신에 맥주만 주문해서 마셨답니다. 싱싱한 상추 위에 노릇하게 잘 구워진 삼겹살 한점과 쌈장, 그리고 생마늘 하나....이런 환상적인 조합이 또 어디 있을까요? 우리나라에서 맛볼 수 있는 최고의 돼지고기 맛이죠.
동남아시아에서도 돼지고기 참 많이도 먹었지만...역시 한국의 생삼겹살과 돼지갈비가 훨씬 최고죠..A+++ 점수 줘야만 합니다.

숯불의 화력이 강하니...고기도 정말 잘 구워집니다...어떤 음식점은 숯불 화력도 약하고...불판 갈아주는 서비스도 부족한데...삼수갑산은 숯불의 화력도 강력하며, 불판 갈아주는 서비스도 좋았답니다...불판을 갈아주고 다음 코스...양념돼지갈비가 구워집니다..고소한 냄새가 벌써부터 후각을 자극하네요..

숯불 화력이 좀 쎄서 조금 탔네요..ㅠ.ㅠ. 그래도 맛있었어요...탄 부분은 살짝 가위로 제거하고 먹어주면 되겠죠.
고기가 맛있으니 저정도 탄것은 뭐...충분히 이해가 되지요. 맛있게 구워지는 고기 모습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돼지갈비와 함께 꼭 먹어줘야만 하는...산수갑산의 특제소스와 양파절임입니다..돼지갈비 먹을때는 꼭 이 양파절임 소스와 함께 먹어주면 환상적인 맛을 느낄 수 있어요.

고기가 맛있으니 4인분이 금방 없어지네요...다음으로 후식 냉면이에요. 다른 고깃집은 고기는 맛있다 치더라도
냉면맛은 보통이거나 물냉면의 국물맛이 다시다맛으로 정말 물냉면 국물맛이 조미료로만 되어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삼수갑산의 물냉면은 제대로 네요.. 얼음도 아주 제대로구요. 국물맛도 아주 좋았답니다.. 올 상반기 방문한 고깃집 중에서 거의 뭐 상위권인데요.   마지막 후식으로 호박 식혜가 나왔어요..달콤하고 맛있네요.. 생삼겹살과 돼지갈비 맛집 삼수갑산
처음 먹어본 호박식혜는 정말 시원하고 달콤하고 맛있었습니다..식혜에 넣는 밥알 대신에 호박을 넣었네요..
음식을 다 먹고 계산은 1층에서 합니다. 내려가는 길에 3층에 회식장소로 좋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고 해서 3층도 올라가봤네요. 

3층에는 직장인 회식 장소로 좋도록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요. 정말 많은 사람이 와도 자리가 없어 줄 서거나 기다릴 일이 없어보이네요. 매장 크기가 꽤 큰 편입니다. 깔끔하고 넓직하네요. 3층은 단체 예약 있을때에만 여는 것 같아요. 2층은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는데, 3층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좌식이라 더욱 편할 것 같네요. 사당역회식장소, 사당고기맛집 삼수갑산 이었습니다. 사당역맛집 삼수갑산 연락처는 02-521-0056 입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노랑통닭 미아점 가마솥에 튀기는 추억의 옛날통닭

덕성여대맛집 중국집 황금성 탕수육, 잡채밥 세트

종로5가맛집 종로5가곱창 동대문곱창맛집 더우리곱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