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정부 미가랑 토속한정식코스 10가지 강원도 토속음식 배불러 음식 싸가는집

처음으로 의정부 호원동에 위치한 토속한정식코스점 미가랑 에 다녀왔어요. 강원도 토속 음식을 코스요리로 10가지나 먹을 수 있는데, 가격은 1인당 13,000원이라서 저렴합니다. 음식이 매우 깔끔하고 웰빙 건강 음식들이라서 부모님 모시고 가서 먹고 오기에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의정부 맛집 미가랑 은 주차장 시설도 잘 되어 있고, 매장도 강남, 분당, 일산과 비교해도 너무나 깔끔하고 넓어서 좋았습니다. 예전에 식당 이름이 '산너머남촌' 이었는데, 이번에 '미가랑'으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먼저 호박죽부터 나오네요.

2번째 나온 음식은 묵밥이에요. 묵밥은 국물이 정말 시원하고 새콤달콤한 맛이어서 정말 맛있더라구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밑반찬은 배추김치와 열무김치입니다.

적당히 숙성된 열무김치와 겉절이 식으로 갓 담은 배추김치인데 둘다 정말 맛있습니다.

녹두닭이에요. 녹두닭 요리는 고소한 녹두가 잘 갈아져서 많이 들어가 있고, 닭백숙도 아주 잘 삶아져서 거의 입안에서 녹는 기분이었습니다.

묵전입니다.  묵전도 매우 담백하고 얇게 만들어져서 먹기에 아주 좋았습니다. 조미료도 들어가지 않아서 더욱 담백하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서 정말 환상적인 강원도 토속한정식 코스 요리 였어요.  
가장 먼저 나오는 음식은 호박죽,묵밥,묵전에 녹두닭 음식 4가지에요. 가볍게 호박죽과 시원한 묵밥을 먹고 담백한 묵전까지 바로바로 먹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입안에서 살살 녹아 없어지는 녹두닭...여름철에 먹으면 더욱 건강식이 될 것 같습니다.

부추보쌈

녹두닭 음식을 다 먹고 나면 그다음에 나오는 음식은 부추보쌈이에요. 돼지고기를 좋아하는 저로써는 미가랑 베스트 음식 요리 중에 하나였구요. 매우 부드러운 육질의 돼지고기와 부추랑 함께 먹으니 기운이 불끈 나더라구요.  
매우 부드러운 육질에 감칠맛 나는 부추... 어른들이 드시기에도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같이 나온 김치가 맛있으므로 김치, 부추와 함께 싸서 양파를 곁들여 먹는다면 가히 환상적인 맛이라고 생각됩니다. 초강력 추천 요리에요.

감자옹심이

부추보쌈을 먹고나면 배가 많이 불러오는데 아직도 나올 음식은 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부추보쌈을 다 먹고 나면 그 다음 이어지는 음식은 감자옹심이 메뉴에요. 조개와 버섯이 들어가서 국물맛이 아주 개운합니다. 강원도의 힘을 여기서 더욱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옹심이가 부드러우면서도 쫄깃쫄깃한 식감이 정말 괜찮더라구요.

들깨칡칼국수

4인이상 방문하면 들깨칡칼국수도 먹을 수 있답니다. 2인이 방문하면 들깨칡칼국수랑 감자옹심이 2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되어요. 들깨칡칼국수도 국물이 아주 진하고, 칼국수의 맛도 아주 일품이었습니다. 들깨칡칼국수인데 깻잎이 들어가서 더욱 맛있더라구요. 환상적인 맛으로 압권이었습니다.

콩탕  

마지막 식사메뉴는 보리밥과 콩탕에 후식으로 감자떡입니다. 보리밥과 콩탕은 열무 김치를 넣고 싹싹 비벼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같이 간 일행들도 감탄사만 계속 보내주시더라구요. 양이 부족하면 리필도 가능합니다. 


보리밥 

그러나 배가 거의 뭐 코미디언 김준현씨 보다 뚱뚱해져서 더이상 먹을 수는 없었어요. 의정부 미가랑 에 가려면 점심을 굶어야만 하는 것일까요?

감자떡은 쫄깃하고 맛있는데요. 달콤한 속이 어른들 입맛에 매우 잘 맞는 것 같아요. 배가 부르시다면 포장해 가시면 된답니다. 보리밥에 콩탕도 조금 넣어서 열무김치가 비벼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실내 내부 인테리어도 정말 깔끔하고 조용합니다. 천등에 조명도 아주 은은하고 좋은데요. 

2층에는 미가랑 까페가 마련되어 있어요. 차나 커피를 마시며 잠시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공간입니다. 의정부 미가랑 맛집은 1층은 대형 식사 공간이고, 2층은 무료로 커피나 차를 마시며 감자떡을 먹을 수 있는 카페 분위기여서 휴식공간으로도 아주 제격이었습니다.

가족들끼리 또는 친구와 함께 모임장소로도 아주 좋은 곳이었어요. 가격도 저렴하게 13000원이고, 10가지 강원도 토속한정식 코스를 배터지게 먹을 수 있어서 강력 추천드리는 의정부 미가랑 음식점입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강원도토속한정식 요리들... 정말 대박집인 것 같아요. 아쉬운점은 저의 집 바로 옆에 있었으면 대박일텐데 저의 집에서 10분 정도 차를 타고 가야 하는 점이 정말 아쉽더라구요. 의정부 미가랑 음식점은 제가 작년과 올해 체험한 맛집 순위 중에 단연코 1등 맛집이었습니다. 강력 추천드려봅니다. 후회 없으십니다. 차비가 아깝지 않은 의정부 미가랑 음식점이에요.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사당역맛집 생삼겹살과 돼지갈비 맛집 삼수갑산

노랑통닭 미아점 가마솥에 튀기는 추억의 옛날통닭

덕성여대맛집 중국집 황금성 탕수육, 잡채밥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