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촌맛집 연대맛집 포베이 신촌점 베트남쌀국수의 원조, 포베이

신촌이나 이대쪽은 많이 가보았지만..연대앞은 정말 오랜만에 와보았습니다..맛집이 많은 신촌, 연대앞에서 오늘은 베트남쌀국수의 원조 포베이 음식점을 찾았어요.  베트남 여행시 쌀국수는 몇번 먹어보았지만....고수라는 잎사귀 때문에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았는데요...그래도 오랜만에 베트남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포베이 신촌점 입구에 있는 간판 모습이에요...옆에는 엘리베이터가 있답니다..

포베이 신촌점 입구 모습으로 포베이 가게 이름이 인상적이네요..

포베이 신촌점에서 런치시간은 오전 10:30 에서 오후 17시까지인데요. 베트남 쌀국수를 할인가격인 65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포베이 신촌점 내부 모습이에요..인테리어가 정말 깔끔하더라구요...패밀리 레스토랑 느낌도 들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목재인테리어로 되어 있답니다. 메뉴판을 보실까요? 에피타이저로 짜조, 모듬세트, 썸머롤, 칠리치킨 프라이드 등이 있고, 쌀국수 종류도 정말 다양하게 있네요..

덮밥류와 볶음밥류도 맛있어 보였구요. 냉쌀국수도 있어서 놀랐답니다...메뉴판 마지막에는 월남쌈 세트도 있네요...그리고 주류가 있습니다.. 저희 일행은 3명이 가서...냉쌀국수, 숯불 돼지고기 덮밥 & 짜조, 게살 볶음밥, 모듬세트를 주문했어요..

밑반찬으로 양파와 단무지가 나오네요...드디어 음식이 나왔답니다... 게살볶음밥이에요...처음 먹어보는 친구도 아주 입맛에 잘 맞았다고 하네요.

제가 먹은 숯불 돼지고기 덮밥 & 짜조 입니다...돼지고기가 알맞게 구워졌고, 짜조도 알맞게 튀겨져서 소스에 찍어먹으니 역시 맛있네요. 덮밥 주문시 같이 나오는 쌀국수 국물이에요...

조금 간장이 많이 들어간 느낌도 들었지만...그래도 괜찮은 국물맛이었어요..

베트남 여행시 느낀점이 베트남 사람들이 소고기 보다는 돼지고기를 더 많이 먹는것 같더라구요...1000원에서 1200원 정도면 숯불돼지고기를 길거리에서 쉽게 사먹을 수 있었는데요... 오랜만에 베트남식 숯불 돼지고기 덮밥 & 짜조를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짜조라는 베트남식 롤 튀김인데요. 소스에 살짝 찍어먹으면 입맛에 역시 잘 맞네요..

친구가 먹었던 냉쌀국수입니다....친구도 정말 시원하고 맛있게 냉쌀국수를 먹었답니다..  
얼음도 들어가고 다채로운 색깔의 고명이 정말 맛있게 보이는 냉쌀국수네요..

8500원 가격대의 모듬세트 입니다. 가운데에 소스 2가지가 있는데...땅콩소스는 우리나라에서 판매하는 식빵에 발라먹는 그 땅콩잼 같은 것이라서 조금 당황했네요...베트남식 땅콩 소스와는 조금 차이가 있어서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샐러드, 속이 알차게 들어있는 월남쌈, 그리고 맛은 좋았던 튀김이 세트로 나오는 모듬세트입니다..짜조는 속이 알차서 좋았고, 튀김옷이 두껍지 않아서 먹기에 편했답니다...베트남 현지에 있는 CO.OP 마트에서 냉동식품 코너에서 쉽게 짜조 튀김류를 구매할 수 있는데요.. 가격대는 저렴하지만 튀김옷이 좀 두꺼운 느낌이었는데..포베이에서 먹은 짜조는 매우 먹기 편했답니다..​

월남쌈을 보니...쌀피가 아주 얇게 되어 있고, 단무지, 계란, 당근, 게맛살, 쌀국수 등이 들어있더라구요.
향이 강하지 않아서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월남쌈이었습니다.. 포베이에서는 런치이벤트 외에도 2+1 저녁이벤트도 하더라구요. 2가지 메뉴를 주문하면 베트남쌀국수 한그릇을 더 준다고 합니다.

화장실도 매우 깔끔하고 실내 인테리어도 매우 깔끔한 포베이 음식점인데요...처음 와본 포베이 음식점은 음식맛도 매우 깔끔해서 좋았답니다.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33-27 2층

 

 같이 보시면 좋은글

이태원바 이태원펍 이태원 무제한 칵테일 오픈바 왓츠업 이태원데이트코스

의정부 미가랑 토속한정식코스 10가지 강원도 토속음식 배불러 음식 싸가는집

사당역맛집 생삼겹살과 돼지갈비 맛집 삼수갑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