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리뷰

GS25 편의점 택배 가격, 보내는법

by 펑키브로 2020. 10. 5.

GS25 편의점 택배 가격, 보내는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GS25 편의점 택배 가격과 보내는법 알아보겠습니다. 저희 동네는 GS25 편의점이 CU편의점 보다는 더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GS25 편의점 택배를 더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KT 올레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GS25 편의점 이용시 포인트 적립과 할인을 받아서 물품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CU 편의점 보다는 GS25 편의점을 더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택배를 보낼 일도 많다 보니 GS25 편의점에서 도시락도 사 먹고 필요한 물품도 사면서 택배도 가장 많이 보내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1년에 100번 정도 이용한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편의점 브랜드마다 전혀 다른 PB 상품과 특색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편의점을 갈 때도 브랜드를 확인해서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GS25 편의점 택배 가격과 보내는 법 알아볼텐데요. 편의점 택배가 정말 간편합니다. 사용법은 비슷하면서도 조금씩 다른 점도 있는데요.

GS25 편의점 택배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가격과 보내는 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S25 편의점 택배 가격

 

  먼저 GS25 편의점 택배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CU나 GS25 모두 대기업이어서 택배 서비스는 모두 좋은 편입니다. 그만큼 가격이 더 중요해 지는데요. 가격을 알아보면 CU 편의점 택배 가격부터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작은 차이이지만 GS25 편의점 택배의 경우가 좀 더 저렴한 것처럼 보입니다. 중량별 차이가 존재하는데요. 예를 들어서 350g에서 500g 사이에 택배를 보낼 경우 cu에서는 2900원 택배비가 나오지만, GS25 편의점 택배 경우에는 400g 미만이면 2,800원, 400g에서 450g 사이면 1,900원, 450g에서 500g 사이이면 3,100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만약 나의 택배가 360g 이하면 GS25 택배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490g 이하면 CU가 나을 것 같습니다. 물론 무게별로 100원에서 300원 정도의 차이지만 우리 집 근처에 GS25와 CU 둘 다 있을 경우 무게를 기준으로 표를 보고서 비교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GS 편의점 반값 택배

 

 

GS25 편의점에서는 한 가지 특색 있는 택배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반값 택배라는 것인데요. 반값택배라는 것이 무엇일까요? 서비스의 한 종류입니다. 반값 택배는 어떠한 프로세스인지 알아 보겠습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밥값 택배 서비스의 배송 과정입니다. 보시는대로 보내는 분의 접수처는 GS25 편의점입니다. 특이한 점은 받는 분의 수령지도  GS25입니다.

결국 반값택배라는 것은 GS25 편의점에서 GS25 편의점으로 보내지는 것입니다. 처음에 생각해보면 너무 불편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되었지만 전국 어디나 위치한 GS25 편의점이라는 점에서 생각만큼 불편하지도 않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 기간이 1박 2일이 아니고 좀더 시간이 걸리는 점은 아쉬운 점입니다. 

  반값택배라서 택배비가 저렴한데요. GS25 편의점의 반값 택배는 500g 미만일 경우 1,600원, 1kg 미만인 경우는 1,800원, 그리고 10kg 미만인 경우 2,1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GS 입장에서는 전국에 위치한 GS25 편의점만 1만 5000여 개나 되어서 동네에 여러군데가 있으므로 고객들도 충분히 이용할만한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반값택배를 저는 1,2번 이용해보았지만 모르는 사람도 있어서 좀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반값택배라는 것을 제가 택배 받을 사람한테 설명해야 되니깐요. 저렴한 물품을 팔때 유리하고 구매자가 시간이 많을때 반값택배를 이용하실 분도 계실 것 같습니다. 저도 이용해 봤는데 보낼 때는 편리한 것 같습니다. 택배의 무게에 따라서 가격이 약간 차이가 나므로 중량에 따른 가격을 잘 알아두고 이용하면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물품 보내고 받기가 아주 편할 것 같습니다.  

GS25 편의점 택배 보내는법 - 접수

 

  지금까지 GS25 편의점 택배 가격을 상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지금부터는 본격적으로 보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 접수가 있습니다. 두 가지 방식으로 나뉘는데요. 편의점에 직접 가서 보낼 것인지 아니면 미리 집에서 핸드폰이나 인터넷을 통해 미리 접수를 한 다음 편의점에 보낼 물품을 가지고 가서 핸드폰 번호나 예약번호로 로그인 한 다음 물품의 중량을 재고 택배를 보낼 것인지 선택해서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좀 더 신속히 보내기 위해서 집에서 미리 인터넷으로 택배 접수 예약을 합니다. 미리 해두면 물품 한건에 대해서 200원의 쿠폰할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편의점에서 해도 되겠지만 편의점에서 터치화면으로 입력할 경우 불편하고 시간도 걸립니다. 오늘 그래서 인터넷이나 핸드폰을 통한 접수를 먼저 한 뒤에 편의점에서 접수하는 과정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접수의 단계에서는 물품 정보와 물품의 가격, 그리고 명칭과 보내는 사람의 정보, 받은 사람의 정보, 그리고 배송비를 선불로 할 것인지 착불로 할지 설정해야 합니다. 참고로 물품 정보의 경우에는 아래 사진과 같은 카테고리로 분류가 가능합니다. 해당되는 품목을 정해 주면 되겠습니다. 해당 정보를 입력하고 예약을 눌러주면 이제 회원으로 접수 하셨을 경우 편의점에 택배 기계에서 로그인하면되고, 비회원의 경우에는 예약 번호로 로그인 해 주면 되겠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편의점에 가서 물품의 중량을 측정 해준다음 해당 송장과 영수증이 출력되면택배상자에 반쪽을 붙이고 영수증은 챙기고 편의점 카운터에서 결제를 합니다. 착불일 경우 카운터로 가서 접수만 하면 되겠습니다.

 

  인터넷 사이트의 경우 현장 접수를 기준으로 안내가 나와 있습니다. 기계를 통한 접수 후 중량측정 이후에 서비스 선택과 정보 입력의 단계를 비롯한 과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이랑 핸드폰을 통해 미리 정보를 입력을 해주면 편의점에서 굳이 이렇게 어렵게 터치 할 필요가 없으므로 미리 인터넷으로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GS25 편의점 택배 가격과 보내는 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꽤 간단한 방법입니다. 사실 대부분의 과정이 CU 편의점과 비슷합니다. 반값택배란 기능이나 중량별 기준이 조금 다른 점이 있지만 잘 비교해 보시고 편의점택배를 선택하셔서 이용하시면 현명하게 저렴한 택배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GS25에서 편의점 택배 시용시 모바일 팝으로 결제가 안되는 부분은 개선되면 좋겠습니다. GS25 편의점택배로 보내면 CJ대한통운 택배기사님들이 수거해 가더라구요. 저도 오늘 PC파워, PC케이스, 튜빙밴드 등 번개장터나 중고나라를 통해 판매할 물품들이 있는데요. 물품을 팔게되면 GS25 편의점 택배로 보낼 예정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