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아반떼 신형 가격 제원 디자인 특징
그랜저와 제네시스, K5, K7이 너무 많이 팔려서 일까요? 의외로 아반테 신형을 자주 많이 보지는 못했습니다. 잠실역 근처에서 일하다보니 벤츠, 아우디, BMW가 너무 많더라구요. 볼보와 재규어 차량도 많구요. 아반테는 1991년 처음 나와서 현재까지도 매우 인기 있는 차량중 하나입니다. 국내의 준중형 세단의 대표주자입니다. 지난 3월에 나온 2020 올 뉴 아반테는 10일만에 사전계약 1만 7천대를 도달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습니다.
날렵한 디자인과 엣지스러운 올 뉴 아반테 2020 아반테 신형의 가격, 색상, 외관, 내관 디자인, 그리고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0 아반테 신형의 가격을 알아보면 아반테 신형은 총4개의 트림으로 1.6 가솔린, 엔라인, 1.6LPi, 장애인인용
가격대는 1천만원 중반에서 2천만원 중후반대까지 입니다. 모델에 따른 가격을 알아보면
1.6 가솔린은 1570만원에서 2453만원이에요. N라인은 2179만원에서 2779만원 입니다. 1.6Lpi 는 1855만원에서 2223만원입니다. 장애인용은 2119만원에서 2144만원이에요.
2020 아반테 신형 차량의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전면부를 보면 감성적이고 스포티한데요. 헤드램프도 날렵해보이고 독특한 전면부라서 아주 인상적인 아반테 차량이에요. 아반테 AD 나왔을때는 너무 심플한 느낌이었는데 확실히 차량은 심플하기보다는 뭔가 특징이 확실한 디자인이 좋은 것 같아요. 날렵한 디자인이 전체 컨셉으로 날카롭게 올라간 디자인의 LED 헤드램프가 아주 인상적이네요. 기하학적 라디에이터 그릴이 덧붙여져 스포티한 느낌이 살아있네요.
살아있어.. 측면부를 보면 올 뉴 아반테는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를 적용해서 어떤 각도에서도 입체적인 조형미를 느낄 수 있네요. 차량 전체를 관통하는 사이드 캐릭터 라인을 직선으로 잡아 강력하고 스포티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후면부를 보면 H테일램프가 눈에 띄는데 현대 로고의 H를 형상화환 모습으로 아반테의 독창성을 보여줍니다. 후면부로 갈수록 높아지는 웨지스타일의 디자인도 역동적인 느낌을 이어갑니다. 제원을 알아보면 차의 길이는 465cm, 전폭은 182,5cm, 전고는 142cm, 축거는 272cm 입니다. 차의 제원은 왜 mm로 하는지 모르겠네요. 편하게 cm로 하면 좋을텐데 말이죠. N라인만의 차의 길이가 4675mm 로 좀더 기네요. 6세대 모델과 비교하면 높이가 2cm 낮아져서 더 스포티하고 전폭은 25mm 커졌네요.
색상을 보면 총 9개로 폴라 화이트, 플루이트 메탈, 아마존 그레이, 일렉트릭 쉐도우, 파이어리 레드, 팬텀 블랙, 라바 오렌지, 사이버 그레이, 인텐스 블루 이렇습니다.
내부 모습이에요. 인테리어가 독특합니다. 비행기 조정석 느낌이에요. 운전의 몰입감이 좋아보여요. 레이아웃은 운전자의 편의성을 중심으로 배치하였네요. 눈에 띄는 인테리어는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에요. 10.25인치의 내비게이션, 10.25인치의 풀컬러 클러스터를 하나로 이은 점이 예사롭지 않네요.
운전자 방향으로 10도 정도 기울여서 운전자가 더욱 편안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하였네요.
한동안 미세먼지로 인해 차량용 공기청정기가 아주 핫했는데요. 아반테 신형에는 공기청정기를 구입할 필요가 없어요. 공기청정시스템이 있어서 아주 쾌적한 주행이 가능하겠는데요. 주행모드에 따라 자동으로 색이 변경되는 무드 램프는 차의 분위기를 아주 좋게 해주네요. 제원을 좀더 살펴보면 1.6 가솔린은 1598 배기량, 123 최대출력, 15.7 최대토크에요. 엔라인은 1598배기량, 204 최대출력, 27 최대토크에요. 1.6LPi 배기량 1591, 최대출력 120, 최대토크 15.5 이고 장애인용은 1591 배기량, 최대출력 120, 최대토크 15.5 입니다. 2020 아반테 신형 어떠신가요? 사회초년생, 여성 드라이버, 인생 첫차로 손색이 없죠. K5 신형도 디자인이 아주 좋던데요. 아반테 신형도 예사롭지 않아서 추천드립니다. 휠베이스와 전폭 사이즈가 커졌음에도 불구하고 차체의 높이는 2cm 낮아졌어요. 중형세단과 비슷한 느낌을 내게하고 커진 사이즈는 EF소나타 2006년형과 비슷한 크기라고 하네요. 요즘 공기청정 시스템이 도입된 차량이 많은데 거추장스럽게 공기청정기 사다가 대시보드나 센터페시아에 두는 것보다는 차량 내에 설치되어 있는 것이 좋네요. 나중에 필터만 교체해주면 되겠죠.
음성인식 차량제어 시스템도 좋아보이고 특히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화면이 이어진 점이 아주 독보적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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