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0 QM6 가격표 페이스리프트

삼성자동차는 중고차 시장에서 정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차량 중에 하나인데요.

SM3, SM5, SM6, SM7, QM3, QM5, QM6 등을 시승해보았는데 승차감이나 뭐 그러한 것들이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그나마 다른 차량에 비해서 저렴해서 좋은 것 같기는 합니다.

르노 삼성의 인기 모델인 QM6 차량이 페이스리프트 되어 출시가 되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 QM6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르노삼성의 QM6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더 뉴 QM6라는 이름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였어요. 기존 모델과는 커다란 변화는 없지만 기존의 느낌을 이어가면서 디테일한 부분을 보면 조금 달라진 정도의 느낌입니다.

우선 차량의 제원을 보면 차량의 길이는 467.5cm입니다.

차량의 폭은 184.5cm이고 차량의 높이는 167cm입니다. 제 키가 167인데 제 키와 비슷한 차량이 바로 르노삼성의 QM6 네요. 현대자동차 싼타페와 경쟁 구도에 있는 QM6 페이스리프트 차량으로 르노삼성의 메인 판매 주력 모델이에요. 

더 뉴 QM6 차량의 외형 디자인을 보면 전면부 그릴 디자인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르노 삼성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가면서 수평형 라디에이터 그릴 안쪽으로 디테일한 변화를 주면서 조금 더 신선한 느낌을 주는 것 같네요. 또한 앞 범퍼 밑으로는 가로 방향의 크롬 바가 더해져서 기존 차량보다 더욱 당당해 보이는 앞면부 외관이 특징입니다.

 

삼성 차량을 타면서 디자인을 보고 차를 구입 결정하지는 않으니깐요. 디자인은 뭐 그렇게 추천드리고 싶은 생각은 없네요. 뒷면 디자인은 크게 달라진 부분은 없네요. 디테일한 부분을 수정하였는데 쓰리디 타입의 엘이디를 적용하여 더욱 강인해보이는 뒷면 디자인 인상을 보여줍니다. 머플러의 경우 듀얼 머플러를 사용하여 더욱 깔끔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를 보면 중앙에 8.8 인치 세로형 디스플레이가 달려있어요.

이게 정차 중에는 조작하기 좋겠지만 주행 중에는 조작하기 어려우니 좀 아쉬운 부분이에요. 양쪽으로 송풍구가 있고 르노 삼성 자동차의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을 이어받고 있어요. 기존 모델의 경우 디스플레이 조작이 다소 어려운 점을 바꾸었다고 합니다. 공조 시스템은 디스플레이 안에서 별도로 스크린 조작을 조절해야 합니다.

 

그러나 상시 화면으로 만들 수 있는 위젯이 추가되면서 이런 부분이 개선되었어요. 계기판은 칠 인치 티에프티 엘시디의 적용으로 네 가지 스타일과 다섯 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네요. 뒤에 좌석은 시트가 앞에 좌석 시트보다 조금 더 높게 설계가 되었어요. 그래서 시야 확보가 더욱 잘되게 되었네요.

또한 리클라이닝 기능이 추가되면서 뒷좌석에서도 더욱 편안한 승차감을 자랑합니다. 트렁크 용량의 경우 기본 540리터를 제공하고 있고 의자를 앞으로 접어놓으면 1680리터의 트렁크 용량을 사용할 수 있네요. QM6 페이스리프트 차량의 파워트레인은 2리터 엘피지, 2리터 가솔린, 1.7리터 디젤, 2리터 디젤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중에서 가장 잘 판매되는 모델인 엘피지 모델의 경우 2리터 4기 통 자연흡기 엘피지 엔진과 자동 씨브이티 변속기 그리고 전륜구동 방식으로 최고출력은 백사십 마력, 최대토크는 십구쩜칠 케이 쥐엠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복합연비는 팔쩜육 에서 팔쩜구 킬로미터의 연비예요. 연비에서도 그다지 큰 장점을 보여주지는 못하네요. 9 이상 나오면 대박인데요. 르노 삼성 QM6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판맥가는 2375 만원에서 3858 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네요.


비교적 비싸지 않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데 삼성 차는 신차보다는 1년 지나서 감가가 크게 된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이 더 정답일 것 같아요. 옵션 추가 시에 비용 상승이 있는데 중고차로 구매한다면 풀옵션 중고차를 구매하면 더 좋겠죠. 2020 QM6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가격을 자세하게 알고 싶으시면 아래 QM6 가격표를 참고해보세요. 

 

2020 QM6 가격표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QM6 가격표 잘 보이시나요? QM6 가격표 보시고 구매결정에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오픈형 회전탈착식 스마트폰 암밴드 프리핸즈360

집들이선물 천연탈취제 에이디스 클린톡 민트향의 룸스프레이

구강 마이크로 바이 옴이 신체의 다른 모든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

2020/09/11 - 마이크로 바이 옴이 필요한 이유 그리고 관리방법은?

저렴한 도메인 구입하여 등록하기

coo.kr 무료 도메인 팝업 광고

구글 번역기 바로가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