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와리뷰

해돋이 명소 추천 시간

펑키브로 2022. 9. 13. 00:09

해돋이 명소 추천 시간

시간은 참 빠릅니다. 한 해가 저무는 것은 너무 아쉬워도 새해가 시작이 되는 것은 언제나 항상 설레는 일입니다. 올 한해를 잘 마무리하고 새로운 해를 잘 맞이하는 것이 좋은데 하루의 시작은 해가 알리 듯이 한 해의 시작을 더욱 새롭게 새해 일출과 함께 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스타일이라서 지금까지 나이먹고 거의 해돋이 명소를 찾아가거나 새벽에 일어나서 해돋이를 눈으로 직접 본적은 없습니다. 

 

한해가 끝나고 새로운 해가 시작되는 시기에는 마무리와 시작의 의미로 일출과 일몰을 보면서 미리 준비하고 정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한해를 보낼때 다사다난합니다. 지난 해는 잘 마무리하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며 해돋이를 보러 가실 분들을 위하여 해돋이 명소 추천 그리고 해돋이 시간까지 알아보는 시간 갖겠습니다. 

 

해돋이 명소 추천

 

 동해 추암 촛대바위

애국가의 첫 소절이 나올때 배경화면으로 유명한 동해 추암 촛대바위는 절경과 비경이 뛰어난 해돋이 명소입니다.

하늘을 찌르는 바위 바로 옆으로 해돋이를 볼 수 있습니다. 촛대바위 주변에 솟아있는 약 10여 척의 기암괴석이 동해 바다와 잘 어우러지며 일출시 정말 환상적인 조화를 이룹니다. 야심찬 새해의 포부를 다짐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곳 촛대바위를 추천드려 봅니다. 

일출 예상시간은 오전 7시 38분 입니다. 

동해 추암 촛대바위
동해 추암 촛대바위

 

 

 강릉 주문진

등대 옆에서 떠오르는 태양이 매력적인 곳 입니다. 주문진 항에 사람이 너무 많은 경우 근처에 있는 아들 바위 공원에서 일울을 봐도 좋을 것 입니다. 그리고 영동 지방에서 손에 꼽히는 주문진 수산시장에서 경매를 구경하거나 맛있는 해산물을 맛보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일출 예상시간은 오전 7시 29분 입니다. 

강릉-주문진-일출
강릉-주문진-일출

 

 포항 호미곶

 

호랑이를 닮은 한반도에서 호랑이의 꼬리에 위치하여 호미곶이라는 이름을 갖게 된 포항의 호미곶 입니다. 일출과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합니다. 해맞이로 유명한 장소여서 매년 새해에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 입니다. 떠오르는 해를 품고 있는 호미곶을 보면서 소원을 빌거나 로또복권을 구입한다면 이뤄질 가능성이 많지 않을까요?

일출 예상시간은 오전 7시 32분 입니다.

포항-호미곶-일출포항-호미곶-일출
포항-호미곶-일출

 

 서울 하늘공원 하늘계단

도심에서도 일출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곳으로 바다도 강도 산도 아닌 도시에서 보이는 일출이어서 또다른 감흥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일출을 감상하고 나서 주변에 있는 억새밭을 걸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됩니다.

하늘 공원 일출은 하늘계단 끝에서 풍경이 한 눈에 담아지는 곳으로 도심 가까운 곳에서 해돋이를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일출 예상시간은 오전 7시 36분 입니다. 

마포구-상암동-하늘공원-노을
마포구-상암동-하늘공원-노을

 

 울산 간절곶

한반도의 아침을 제일 먼저 맞이할 수 있는 울산의 간절곶은 먼 바다를 항해하는 어부들이 멀리서 이곳을 바라보면 긴 대나무 장대처럼 보인다라는 의미에서 유래하였다고 합니다. 매년마다 1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모이고 새해의 붉은 태양을 보고 환호하거나 조용히 두 손을 모으고 새해 소원을 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희망찬 새해의 아침을 제일 먼저 맞이하고 싶으신 분들은 울산의 간절곶을 추천드려 봅니다.

일출 예상시간은 오전 7시 32분 입니다. 

울산-간절곶-일출
울산-간절곶-일출

 

매일 새벽에 365일 마다 태양은 떠오릅니다. 그러나 1월 1일의 해돋이는 조금 더 특별한 곳에서 맞이하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지난해 나쁜 일은 잊어버리고 올해는 좋은일만 있기를 바래봅니다. 지난 해에 해돋이 유명 명소가 폐쇄되는 일도 있었습니다. 올해에는 아직 소식이 닿지 않아서 폐쇄지역이 지정 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올해는 모든 일출 장소가 다 오픈이 되어서 더 많은 분들이 일출을 보고 소원도 빌고 건강한 새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설날 문화와 세배하는 방법

 

설날 문화와 세배하는 방법

설날 문화와 세배하는 방법  한 해의 풍요로움과 건강을 기원하는 날인 설날은 우리나라의 최대 명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설날의 유래는 정확히 밝혀지지는 않았으나 삼간다는 의미로 새해

funkybro.tistory.com

간에 좋은 음식 피곤한 간을 회복시키자

 

간에 좋은 음식 피곤한 간을 회복시키자

간에 좋은 음식 피곤한 간을 회복시키자 몸속에서 오염된 부분을 깨끗하게 하고 맑게 만들어 주는 간은 우리 몸속에서 해독의 75%를 담당하고 있는 중요한 장기 입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funkybro.tistory.com

40대 남자 생일선물 추천 40대 남성 생일선물 추천

 

40대 남자 생일선물 추천 40대 남성 생일선물 추천

40대 남자 생일선물 추천 40대 남성 생일선물 추천  명함케이스, 지갑 40대 부터는 직장 안에서 어느 정도 위치에 올라 있으므로 명함을 들고 다닐 수 있는 명함케이스를 선물하면 아주 좋습니다.

funkybro.tistory.com